곧 있으면 상장하는 크래프톤.....

고민을 진짜 많이해봤는데,,, 일단 지르는게 맞는거 같기에 도전해 본다 ! 

저의 분석을 기반으로 투자해보겠습니다. 

(솔직히 주린이 입니다. 조언도 부탁드려요..)

 



Q1. 자산이 엔씨,넷마블보다 적은디 너무 고평가 아닌가?

- 현금으로 활용가능한 유동자산의 경우 엔씨가 2조, 넷마블이 1조, 크래프톤은 2조 입니다. 

(넷마블은 창투사로 전향 하는게 좋을듯...본업에 충실하지 못함)

- 인수합병 등의 호재를 만들어내기 좋다고 판단했습니다.

 

Q2. 영업이익이 일시적? 

- 엔씨, 넷마블, 펄어비스도 같은 코로나를 겪고 있기 때문에 동일한 조건이라 판단했습니다.

- 코로나가 장기화되는 조짐이 보이기 때문에 게임을 더 많이하지 않을까???

- 참고로 영업이익의 80% 이상이 모바일 매출입니다. 영업이익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, 다른 대형게임사보다 성장성이 좋습니다.

 

Q3. 배그 원툴아님?

- 엔씨도 리니지 원툴, 펄어비스도 X은사막 원툴이라 판단했습니다. 같은 주제로 아류작 내면서 잘 하고 있네요.

- 배그도 배그 뉴스테이트 나옵니다. ㅎㅎ.. 아무튼 든든따리.

- 넷마블은 투자..원툴?

 

Q4. 다른 장점 있음?

- 시장 확장성, 지금 코로나로 지연되고 있긴 한데 앞으로 중국 다음 가장 큰 시장인 인도 진출 합니다. 개 봉 박 두.

- 다양한 분야 투자 시도 중( ex) 여러회사 인수 및 메타 버스 등... ), 전 좋게 봅니다.

- 유료화 아이템이 사행성이 아님. 정치권 리스크 없음. 이거 좋아. (도이치 모터스 ***...)

- 중국의 경우 한한령으로 인해 텐센트를 통해서 유통하고 있는데, 직접 유통은 안되려나...ㅠㅡ (어쨌든 악재는 반영되고, 좋은 일만 남음)

 

[그 외 이유]

- 본업 충실하지 못한 넷마블 빼고는 나머지 회사는 공모가보다 훨씬 성장해 있습니다. 

  (크래프톤은 제가 볼 때 지금이 적정가 또는 적정가보다 살짝 위지만 앞으로 더 성장 여력이 있다 봅니다)

- 하는 짓이 많아 처음에 물려도 언젠간 나갈 자리는 줄 것 같습니다.

- 게임 회사는 사기 입니다. 돈이 매우많고 IT 끝판왕 급이라서 사업 확장성도 좋습니다. 끝.

 

+ Recent posts